외국인일자리로 시작하는 친구들의 재미있는 이야기

시작

외국인일자리는 최근 들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일하는 외국인들의 수는 점점 늘어나고 있으며, 그들이 일하는 분야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이제는 외국인일자리가 이전과는 달리 새로운 문화와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외국인일자리에서 일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언어, 문화, 규칙 등의 차이 때문에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외국인일자리에서 일하는 친구들의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어보려고 합니다. 그들이 일하는 분야와 문화적 차이 등 어떤 경험을 했는지 궁금하시죠?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외국인일자리로 시작하는 친구들의 재미있는 이야기 -나무꼬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세부내용

1. 처음으로 경험한 외국인일자리

어제 친구들과 함께 외국인일자리 관련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처음으로 경험한 일자리가 어떤 것이었는지 물어보았다. 누군가는 영어 강사로 일하며, 처음으로 학생들과 대화를 나눌 때 매우 떨렸다고 했다. 언어적인 어려움과 함께, 문화적인 차이 때문에 학생들과의 소통이 어려웠다고 말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학생들과의 대화가 점점 쉬워지고, 영어 실력도 개선되었다고 한다.

또 다른 친구는 외국계 기업에서 일하며, 처음으로 회의에 참여했을 때 매우 놀랐다고 했다. 회의에서 사용되는 용어들이 모두 영어여서 이해하기가 어려웠다고 한다. 하지만, 동료들이 자세히 설명해주며, 자신도 열심히 공부하여 회의에서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다고 전했다.

나는 외국인들과 일하는 일자리는 처음이었지만, 소프트웨어 개발자로써 일하면서 다양한 국적의 동료들과 함께 일할 기회가 많았다. 우리는 언어와 문화의 차이를 인식하며, 서로 배우고 존중하며 함께 일하는 것을 즐겼다. 외국인일자리는 처음에는 어려움이 많겠지만, 서로 배우고 존중하며 함께 일하면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2. 언어 장벽을 극복한 이야기

외국인일자리에서 일하는 것은 언어 장벽 때문에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장벽을 극복하면 새로운 문화와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재미있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한 친구는 한국어를 못하지만 공장에서 일하며 한국어를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힘들었지만 일하는 동료들이 친절하게 가르쳐준 덕분에 조금씩 익숙해졌습니다. 그리고 한국어를 배우는 과정에서 일하는 동료들과 친해지며 새로운 문화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또 다른 친구는 외국어를 가르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언어를 못하는 학생들과 대화하는 것이 어려워 힘들었지만, 학생들과의 대화를 통해 서로 배우고 발전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리고 학생들과의 교류를 통해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며 즐겁게 일할 수 있었습니다.

언어 장벽을 극복하면 새로운 문화와 사람들을 만나고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외국인일자리에서 일하는 친구들의 이야기는 우리에게 큰 자극제가 됩니다.

 

3. 문화 충돌에서 배운 것들

외국인일자리에서 일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 중 하나는 문화 충돌이었습니다. 다른 나라의 문화와 생각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일상에서 불편한 상황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문화 충돌에서 배운 것들도 많았습니다.

처음에는 일본 회사에서 일할 때 일본인들이 식사 시간에 동시에 밥을 먹지 않고, 다양한 음식을 가져와 공유하며 먹는 것이 좋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이는 일본에서 일하면서 일본인들 사이에서 소통하기 쉽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또한, 미국에서 일할 때는 비즈니스 문화에서의 차이점을 배웠습니다. 미국에서는 불필요한 예의를 지키지 않으며, 자신의 의견을 확실히 표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미국에서는 자신의 의견을 분명하게 말하는 것이 일의 진행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한국에서 일할 때는 상사와의 대화 방식에서 차이점을 배웠습니다. 한국에서는 상사에게 공손하게 말하는 것이 중요하며, 상사의 의견을 존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문화적 차이점이 있는 한국에서 일할 때는 이러한 상황을 인지하고 대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처럼 외국인일자리에서는 다른 나라의 문화와 생각 방식을 배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화 충돌에서 배운 것들을 잘 활용하면, 다른 나라에서 일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4. 독특한 동료들과의 일상

외국인일자리에서 일하면서 가장 재미있는 경험 중 하나는 독특한 동료들과 함께하는 일상이다. 언어, 문화가 다른 동료들과 함께 일하면서 새로운 것을 배우고 서로의 문화를 공유하는 것은 물론, 독특한 개성을 가진 동료들과 함께하는 일상은 언제나 즐거움과 흥미로움을 더해준다.

한번은 인도 출신의 동료가 회사에 빵을 가져와 나눠주었다. 처음엔 약간 낯설었지만, 인도에서 나눠지는 빵과 그에 맞는 소스, 샐러드 등을 함께 먹으며 인도의 음식 문화를 배우고 즐길 수 있었다.

또 다른 동료는 중국 출신이었는데, 그녀가 만든 중국식 케이크를 나눠주었다. 처음에는 ‘케이크’라는 단어가 중국어로 어떻게 읽히는지, 무슨 재료로 만들어졌는지 등이 궁금했었다. 그리고 맛도 정말 맛있었다!

이러한 경험들은 일상 속에서 새로운 것을 배우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준다. 독특한 동료들과 함께하는 일상은 언제나 새로움과 재미를 더해주며, 외국인일자리에서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된다.

 

5. 외국인일자리에서 얻은 성장과 배움

외국인일자리에서 일하면서 제일 큰 성장은 언어능력이 늘어난 것입니다. 처음에는 언어장벽 때문에 일상생활에서도 많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언어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고 의사소통 능력도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다양한 문화와 사고 방식을 접하면서 넓은 시야를 갖게 되었고, 협업 능력도 향상되었습니다. 물론 일상생활에서는 어색한 상황이 많았지만, 이런 경험을 통해 자신감과 적응력을 갖출 수 있었습니다. 결국, 외국인일자리에서 얻은 성장과 배움은 일상생활뿐만 아니라 인생 전반에 큰 도움이 되는 값진 경험이었습니다.

 

외국인일자리로 시작하는 친구들의 재미있는 이야기 2-나무꼬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마치며

외국인일자리에서 일하는 친구들의 이야기는 매우 흥미롭습니다. 그들은 다양한 문화와 언어를 경험하며 새로운 지식과 경험을 얻게 됩니다. 또한, 그들은 서로 다른 국가와 문화를 이해하며 전 세계의 사람들과 소통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경험과 이야기를 통해 다른 사람들에게 영감과 동기를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외국인일자리에서 일하는 친구들의 이야기는 우리 모두에게 큰 가치가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외국인 노동자가 내국인 일자리를 빼앗고 있나 [팩트체크K]  / KBS 2023.06.03.

외국인 노동자가 내국인 일자리를 빼앗고 있나 [팩트체크K] / KBS 2023.06.03.